본문 바로가기
☆건강

모더나 화이자 백신 부작용 심근염 심낭염 / 코로나 사례 기간 사망 가슴 증상 / 두드러기 설사 두통 생리 /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 치료 방법

by 투쥬제 2021. 7. 28.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인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 부작용 "의 사례와 증상들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의 부작용으로 " 심근염, 심낭염 "이 보고 되고 있습니다. 그럼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의 부작용을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백신-부작용-화이자-모더나-심근염-심낭염-사례-기간-사망-가슴-증상-두드러기-설사-몸살-열-두통-아스트라제네카-얀센
화이자 모더나백신 부작용

 

▼▼ 혈행 건강 영양제! 알티지 오메가 3 판매 1위 최저가! 당일배송 ▼▼

 

종근당건강 알티지 오메가3 영양제

COUPANG

www.coupang.com

 

모더나, 화이자 백신 부작용

 

심근염 & 심낭염

 

○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인 " 모더나, 화이자 " 백신의 부작용으로 미국에서는 접종 후 " 심근염, 심낭염 "이 보고 되고 있습니다. 심근염은 " 심장의 근육에 염증을 유발되는 질병 "이고 심낭염은 "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막에 염증이 유발 "되는 질병을 말합니다. 

 

주요 증상

 

○ 모더나 백신과 화이자 백신을 접종 후 지금부터 설명하는 " 증상 "이 있다면 병원을 꼭 찾아가봐야 합니다. 심근염과 심낭염의 주요 증상으로 " 가슴 통증, 압박감, 불편감, 호흡곤란, 숨 가쁨, 호흡할 때 통증 " 등이 있습니다. 

 

또한 심장이 갑자기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아무런 이유없이 어지러워 실신, 기절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 장 건강 영양제! 유산균 판매 1위 최저가! 당일배송 ▼▼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80

COUPANG

www.coupang.com

 

부작용 발생 시기 (ft. 연령층)

 

○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을 접종 후 부작용이 발생한 주요 연령층은 " 16세 이상의 남성과 20대~30대 젊은 연령층 "에서 주로 발생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1차와 2차로 나눠 접종하는 백신은 1차 접종 후 보다 2차 접종 후에 더 많은 부작용 환자가 발생하였고 1차 접종 이후에도 발생한 사례들이 있습니다. 부작용 발생 후 빠른 치료가 필요하며 대부분이 호전되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 종합 멀티비타민 판매 1위 최저가! 당일배송 ▼▼

 

뉴트리원 면역 영양제 피로 개선 멀티비타민+미네랄+오메가3 3중 복합기능성 기초 건강 종합비타

COUPANG

www.coupang.com

 

부작용 대처방법

 

○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 이외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후 부작용 증상이 나타난다면 먼저 이렇게 대처해야 합니다. 

○ 백신 접종 후 접종 부위가 붓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 " 깨끗한 수건을 대고 냉찜질 "을 해서 부기를 가라앉혀야 합니다.

○ 백신 접종 후 " 열 "이 나는 경우 " 충분히 물을 섭취하여 탈진 "이 발생하지 않게 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열이 내리지 않거나 " 근육통, 몸살 " 등이 오는 경우 " 해열제, 진통제 "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예방 접종 전에 " 아세트아미노펜 " 성분의 해열제, 진통제를 미리 준비하고 백신 접종 후 " 몸살 "증상이 있을 경우 복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면역력 증가! 정관장 홍삼 판매 1위 최저가! 당일배송 ▼▼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 쇼핑백

COUPANG

www.coupang.com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부작용

 

○ 화이자와 모더나의 부작용으로 " 심근염, 심낭염 "이 보고되고 있지만 아스트라 제네카와 얀센의 부작용으로는 "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 증상이 보고 되고 있습니다.

○ 혈전판감소성 혈전증의 " 증상 "으로는 접종 후 2일 이상 두통이 발생하거나 " 진통제 "를 복용해도 호전되지 않고 구토와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접종 후 4주 이내 " 호흡곤란, 가슴통증, 복부 통증, 몸이 붓는 증상 "등과 접종 부위가 " 아닌 곳 "에 멍이나 출혈이 생긴 경우에도 바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