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자궁경부암 단계별 증상 원인 검사 예방주사 무료대상

by 투쥬제 2022. 9. 16.

자궁경부암이란 자궁의 입구인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여성 생식기 암입니다. 자궁경부암은 암이 되기 이전 단계인 전암 단계를 상당 기간 동안 거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궁경부암-검사-예방접종-증상-원인-주사-무료대상-치료-수술-초기-단계별-예방-방법-발병-부위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 중 주로 발병하는 암세포는 크게 두 중류인데요. 그럼 자궁경부암의 단계별 증상과 원인, 예방법, 검사, 치료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 원인

 

▶︎ 자궁경부암의 원인으로 현재까지 밝혀진 것은 " 사람유두종바이러스 "의 감염 때문에 발병될 확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환자의 대부분에서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가 발견되었습니다.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는 대부분 성관계를 통하여 전파되며 성생활을 시작하면 대부분이 평생 한 번 이상 감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1~2년 이내 특별한 치료 없이 자연소멸된다고 합니다.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가 자연소멸되는 사람이 있는가 반면에 다른 요인들이 함께 영향을 미쳐 자궁경부암으로 발전되어 발병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자궁경부암 단계별 증상

 

▶︎ 초기 : 자궁경부암은 초기에는 대부분 무증상이 많다고 합니다. 이후 비정상적인 질 출혈과 붉은 질 분비물, 성교 후 출혈 등이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중기 : 자궁경부암 중기에는 배뇨지연이 시작되며 배뇨 후 출혈이 있다면 자궁경부암을 의심해 바 야하고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 말기 : 자궁경부암 말기에는 악취를 동반한 분비물이 나오며 몸무게가 줄어드는 체중감소와 심한 골반통, 요통이 시작 됩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예방 (무료 대상)

 

▶︎ 성경험이 있는 여성은 정기적인 " 자궁경부 세포 검사 "를 통해 자궁경부암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국가 암 검진사업으로 20세 이상 여성이라면 " 무료 "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법, 예방접종

 

▶︎ 자궁경부암의 원인으로 성관계가 있는데 안전한 성생활과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 "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 예방접종 "을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흡연과 경구 피임약 장기 복용, 잦은 출산도 위험 요소이므로 인지하고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